"알약" 베타 버젼이 2개월 만에 사용자 100 만명을 돌파 했다고 한다. 뭐 PC 포맷하고, 알집 깔고, 알씨 깔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 실정에서.. 당연한 결과 라고 본다. 예전엔 베타버젼이라 뭐 바이러스 프로그램만큼은 베타버젼을 쓰면 안댄다 라고 생각하는 나 로서는, 쓰기 싫어서 안 쓴 거지만, 지금은 정식 버젼에다, 뭐 그다지 "절대로 쓰면 안대요" 라는 측면으로 볼 순 없을 거 같다. 물론 나는 Avast 를 써온지가 약 2년 정도 된 터라.. 계속 Avast 를 쓰고 있다.

언젠가 부터 국산 S/W 라는 게, 뭐 딱히 좋은 것 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..인터넷을 통한 배포가 가능한 S/W 는 특히나 더... 도대체 국내 환경에 맞는 S/W 라는 게 뭐란 말인가?
Active X 를 이용한 공인 인증서? 가 국내 환경에 적합한가?
은행 보안용으로 우리 회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Active X 형식의 강력한 보안 S/W 가 세계적인 해커들의 공격을 매일 받으면서 매일 수정/보완 하는 보안 S/W 보다 강력한가?
그게 또 국내 환경에 최적인가?
핸드폰 대기화면 IDLE 을 제어하는 솔루션은 국내 환경에 맞춰서 삼성/LG/팬텍 모두 호환 되는데... 노키아/모토로라는 호환 되지 않는다...정말 훌륭하신 S/W 다..
물론 국내 대상이니 99% 가 사용하는 IE 에 최적화 시키면 국내 99% 의 사람들에 맞춘 국내 환경에 맞춰서 Target Marketing 조건은 훌륭하다...  또한 국내 핸드폰만 잘 호환 시키면 국내 환경에 맞추고 Target Marketing 하여 돈은 벌 수 있다...
더 이상 비용 들이 지 않고 그만큼만 하면 댄다. 비호환 되는 브라우저나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람은? 브라우저 바꾸고, 핸드폰 바꾸면 대지.. 그건 고객 선택이다. 우리꺼 쓰고 싶으면 바꿔라.. 생활에 편리 하려면 바꾸면 되지 않냐.. 왜 궂이 불편한 걸 쓰는 지 오히려 알 수가 없다..제발 일반적으로 사용해 달라.. 라고 S/W 판매 업체는 이야기 하겠지..

하지만, 내 입장은... 나는 맥북이 좋다... 하지만 아직 매킨토시를 한번도 써 보진 않았다... 하지만, 알아 봤더니, 인터넷 뱅킹도 어렵고, 각종 공인인증서는 호환이 안댄단다..헉.!!! 그럼 맥북 쓰지 말아야 하는 거야? 라는 질문에 S/W 판매 업체는 안써야 하지만, 나는 맥북이 이쁘다... 그래서 사야 겠다.. 그래도 S/W 판매 업체는 비용 들여서 소수 유저들 대응할 수 없다.. 왜냐면 비용 대비 매출이 안나오니까..

후우...이런 경우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좀 가졌으면 좋겠다. 돈 벌어서 "내가 이렇게 사회적 약자들을 도와줍네 하고 연말에 신문에 XX 기업 X 억을 사회적 약자를 위해 쾌척!" 이런 기사 내지말고, 그냥 사회적 약자를 좀 도와 주고, 비용대비 매출 안나오는 비호환성 기기를 가진 유저들 대응도 좀 해주고.. 최소한이 아니라 최대한 도와 줬으면 좋겠다...
국산 S/W  들.... 한국에서만 사용가능하게 만들지 말고, 세계적 표준을 따라 줬으면 좋겠다.. 우리나라에서 1등 말고 전세계에서 1등하는 S/W 가 나왔으면 좋겠다..왜들 그리들 국내 에서만 1등하려고 하는 겐지...ㅡㅡ;;

Posted by tigger103
l